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리팹에 관하여 이야기하겠습니다.
포스팅은 유니티 2D 게임 개발(게임 개발 프로그래밍)에 나온 예제로 진행합니다.
Prefab(프리팹)
프리팹은 미리 만든 게임 오브젝트의 복사본을 새로 만들거나 인스턴스화 할 수 있습니다.
하나의 프리팹을 수정하면 게임에 존재하는 모든 프리팹을 수정할 수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.
또한 하나의 프리팹만 나머지는 원본 그대로 둘 수도 있습니다.
※조립식 템플릿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습니다.
저는 Project창 > Prefabs 폴더를 생성하였습니다. 만들어진 프리팹은 이곳에 저장하겠습니다.
PlayerObect를 프리팹으로 만들 것입니다. 만드는 과정은 굉장히 쉽습니다.
1. Hierarchy창에 있는 PlayerObject를 선택합니다.
2. PlayerObject를 만들어 놓았던 Assets > Prefabs 폴더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프리팹이 만들어집니다.
3. Hierarchy창에 있는 PlayerObject의 색이 바뀐 것을 확인합니다.
프리팹을 수정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.
1. Hierarchy창 > PlayerObject를 선택하고 컴포넌트를 수정을 합니다.
2. 오른쪽상단에 Overrides버튼이 새로 생긴것을 확인하고 Overrides버튼을 클릭합니다.
3. 수정사항을 확인 후에 Apply All(모두적용)을 클릭하면 PlayerObject 프리팹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Assets >Prefabs 폴더에 PlayerObject가 존재하기 때문에 Hierarchy창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는 삭제하여도 괜찮습니다.
만약 프리팹을 수정하고 싶다면 Assets > Prefabs 폴더에 프리팹을 선택하고 Hierarchy창으로 드래그 앤 드롭한 다음
위의 과정을 하면 프리팹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.
마지막으로 Ctrl + S를 눌러 Scene을 저장합니다!
감사합니다! 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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